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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EN=선미경 기자] 유쾌통쾌한 매력으로 찾아올 범죄오락영화 ‘도굴'(감독 박정배)이 11월 초 개봉을 확정 지었다. 

관객들의 가슴을 화끈하게 뚫어줄 유쾌통쾌한 범죄오락영화 ‘도굴’이 11월 초 개봉을 확정하고 티저 포스터 3종을 공개했다. 영화 ‘도굴’은 타고난 천재 도굴꾼 강동구(이제훈 분)가 전국의 전문가들과 함께 땅 속에 숨어있는 유물을 파헤치며 짜릿한 판을 벌이는 범죄오락영화로 지금까지 한국 영화에서 볼 수 없었던 ‘도굴’ 소재를 활용해 기상천외한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개된 티저 포스터 3종은 도굴의 신선한 소재와 배우들의 유쾌한 팀 케미스트리를 다양한 비주얼로 선보인다. 첫 번째 포스터는 ‘도굴’ 문자를 활용해 도굴꾼들이 땅 속에서 도굴하는 모습을 다뤘다. 오래된 유물의 현장을 찾아간 도굴꾼들의 재기발랄한 모습과 미로 같은 문양의 로고가 만나 독특한 포스터를 완성했다. 두 번째 포스터는 고분벽화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비주얼이다. 금동불상부터 백자와 같은 유물들은 물론 삽, 드릴, 랜턴 등 다양한 도구들로 도굴 작업에 집중하고 있는 캐릭터들의 모습까지 등장해 신선한 재미를 전한다.

두 포스터 모두 땅 속 세계에서 현란한 기술을 펼칠 것을 예고하며 영화 ‘도굴’의 신박한 재미를 드러낸다. 도굴의 순간을 포착한 듯한 마지막 포스터에서는 이제훈, 조우진, 신혜선, 임원희까지 신선한 팀 케미스트리가 엿보인다. 유물을 발견한 순간을 포착한 듯한 비주얼은 도굴의 긴박함을 전하는 것은 물론, “땅파서 장사하는 도굴꾼들이 온다!”라는 카피와 함께 도굴팀의 남다른 호흡을 보여준다.

‘도굴’은 황영사 금동불상, 고구려 고분 벽화, 서울 강남 한복판 선릉까지 거침없이 파내려가는 도굴꾼들의 이야기를 다루며, 화끈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타고난 천재 도굴꾼 강동구, 고분 벽화 도굴 전문가 존스 박사(조우진 분), 고미술계 엘리트 큐레이터 윤실장(신혜선 분), 전설의 삽질 달인 삽다리(임원희 분)까지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캐릭터들의 팀플레이가 오락적인 재미를 선사할 것을 예고한다. 여기에 영화 ‘수상한 그녀’, ‘도가니’ 등 조감독을 거쳐 오랜 기간 갈고 닦은 노하우로 연출 데뷔하는 충무로 현장 베테랑 박정배 감독의 신선한 감각이 만나 파면 팔수록 매력적인 범죄오락영화를 완성했다.

‘도굴’은 오는 11월 초 개봉된다. /seon@osen.co.kr

구글코리아 29일 긴급 온라인 기자간담회
“한국 앱 98%가 이미 따르고 있다” 주장
개발자·사용자에 모두 이익이란 점 강조
국내법 위반 가능성 “모든 국가 규제 준수”

국내 앱마켓별 매출 및 시장점유율 현황. (그래픽=문승용 기자)
국내 앱마켓별 매출 및 시장점유율 현황. (그래픽=문승용 기자)

[이데일리 유태환 기자] 구글이 결국 구글플레이의 모든 앱들에게 인(in)앱결제를 강제하고 수수료 30%를 물리기로 했다. 국내 업계와 정치권의 비판이 비등한 상황 속에서도 구글이 관련 정책을 강행하면서 후폭풍이 거셀 것으로 전망된다.

구글은 28일(현지시간) ‘안드로이드 개발자 블로그’ 공지를 통해 “개발자들이 판매하는 디지털 재화는 구글플레이 결제시스템을 이용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구글은 현재까지는 인앱결제 강제와 수수료 30%를 게임분야에만 적용해왔다.

구글 정책의 공식 적용 시점은 다음해 1월 20일이다. 다만 구글은 기존 앱에는 ‘결제 시스템 통합에 필요한 기술적 작업’ 등을 이유로 다음해 9월 30일까지 유예기간을 주기로 했다.

구글코리아는 이에 대해 29일 오전 국내 취재진을 대상으로 긴급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퍼니마 코치카(Purnima Kochikar) 구글플레이 글로벌 게임 및 앱 비즈니스 개발 총괄은 구글의 인앱결제 강제를 통해 얻는 수수료 30%는 개발자와 사용자 모두의 이익을 위해 쓰인다는 점을 강조했다.

코치카 총괄은 “수수료는 시스템 전반에 투자한다”며 “사용자에게는 안전하게 보안이 강구된 시스템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또 “한국 앱의 98%가 이미 따르고 있고, 2% 이하만 영향을 받는다”고 전했다.

다음은 퍼니마 코치카(Purnima Kochikar) 구글플레이 글로벌 게임 및 앱 비즈니스 개발 총괄과의 질의응답 주요 내용이다.

-결제 수수료 30%를 걷어가면 어떻게 쓰이나. 각 앱에 자체 결제방식을 이용할 선택권을 주지 않는 이유가 궁금하다.

△수수료 통해 시스템 전반에 투자한다. 그래서 안드로이드를 구축하고 장치 사용을 가능하도록 한다. 구글플레이에 투자하고 개발자 툴 제공에 투자한다. 개발자들이 글로벌하게 진출하게 하는 구글플레이 결제시스템에도 투자한다. 190개국 20억명 사용자들에게 다가갈수 있는 플랫폼에도 투자한다. 개발자들이 테스팅과 분석을 하는 툴에도 투자한다. 사용자에게는 아주 안전한 보안이 강구된 시스템을 제공한다. 그래서 모두가 사용하는 이런 결제 시스템이 있어야 사용자 입장에서는 안전하다고 안심한다. 개발자 입장에서는 성장이 가능하다. 왜냐하면 사용자가 신뢰하면 구매를 하게 되고 구매하게 되면 개발자가 성장한다.

-한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현행법상으로 인앱결제에 대한 위반행위를 정부가 검토 중이다. 다른 입법 움직임도 있다. 글로벌 정책 변경인데 한국처럼 특정 국가에서 법률 위반 결론이 나오면 국가 간 법률 적용 정책이 가능한지 궁금하다.

△항상 모든 국가 규제를 준수하고 있다.

-구글 인앱결제를 거치지 않고 PC에서만 싸게 팔면 문제가 되느냐.

△안드로이드는 개방돼 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를 통해 유저에 선택권을 제공한다. 여기 많은 스토어가 존재한다. 웹상에서 판매할 수 있고 사용자는 웹상에서 구매 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는 열려 있고 개방돼 있고 여타 다른 스토어나 웹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앱 내에서도 일부 콘텐츠는 인앱결제를 하고 일부는 자체결제하는 앱도 있다. 이제는 모든 결제 방식을 바꾸게 되는지 궁금하다.

△정책 명확화를 통해 말씀드린 게 이거다. 구글플레이를 통해 디지털 콘텐츠를 구매하는 경우에는 구글플레이 결제시스템을 통해야 한다. 거의 1년이란 (유예) 시간을 제공하고 신규 앱은 2021년 1월 20일까지 시간을 드린다. 그래서 앞으로 1년 동안 많은 개발자에게 계속 이 전환에 대해 원활하게 도움을 주겠다. 마지막으로 첨언하고 싶은 건 한국 앱 98%가 이미 따르고 있고, 2% 이하만 영향을 받는다는 말씀을 드린다.

-대부분 영세콘텐츠 사업자는 매출 30%를 수수료로 사용되면 연구개발(R&D)과 인건비 투입 자금이 부족해진다고 한다. 구글이 크리에이터를 지원하는 부분이 이것을 얼마나 매울지 의문이다. 30% 수수료와 구글 지원 이득 중 어느 게 더 크다고 판단하느냐.

△(민경환 안드로이드앱 개발 총괄)수수료는 매출이 먼저 발생해야 한다. 1억달러 상당 크리에이터 지원 프로그램으로 영세사업자에게 규모 있는 성장을 만들고 매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한다. 트레이닝과 컨설팅, 마케팅 지원을 생각하고 이 프로그램이 디지털 생태계에 가장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넷플릭스와 스포티파이는 구글 인앱결제를 사용 안 해도 되는 사례다. 이들 기업도 인앱결제가 강제되느냐.

△이번 정책 명확화는 구글플레이를 통해 디지털콘텐츠를 판매하는 경우 이 정책이 적용된다는 것이다. 다른 앱스토어도 웹상으로도 결제 할 수 있다. 모든 앱에 대해 적용하는 글로벌한 정책이 되겠다.

70세 당시 현역으로 달렸던 롱스태프. 캡처 | 영국 ‘메트로’

[스포츠서울 이용수기자] 사이클 선수 출신 90대 노인이 100세 시대를 몸으로 보여주고 있다.

93세의 ‘영국 신사’ 그랜다드 론 롱스태프는 사이클 선수 출신이다. 그는 사이클을 탄 이후 지금까지 100만 마일(약 160만㎞) 이상을 달린 철인이다. 아흔이 넘은 롱스태프는 지금까지도 주 3회 이상 사이클을 탈 정도로 변함없는 운동 능력을 보여주고 있다.

롱스태프는 1946년 종전 후 참전 용사였던 아버지에게 선물받은 자전거로 선수 생활을 시작했다. 그는 팔순에 이르기까지 선수 활동을 멈추지 않았다. 롱스태프는 27일(현지시간) 영국 ‘메트로’와의 인터뷰에서 “나는 주 3회 이상 나가서 매주 150마일(약 241㎞)을 달린다. 조용한 시골에서 살고 있다. 이곳은 언덕이 꽤 있어서 사이클하기 좋다”고 말했다. 롱스태프는 “전쟁 전에는 자전거를 즐겨 탔던 것뿐이지만 레이싱을 시작한 스무살 이후 80세까지 달렸다”라고 설명했다.

은퇴 뒤에서 꾸준히 사이클 중인 롱스태프. 캡처 | 영국 ‘메트로’

롱스태프는 그의 나이 70세였던 1997년 당시에도 사이클 선수 생활을 유지했다. 당시 그는 호주 오픈 로드 레이스 월드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한 적도 있다. 그는 많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당시 24시간 동안 326마일(약 524㎞)을 달리는 노익장을 과시했다.

현재도 변함없는 건강과 신체 능력을 지닌 롱스태프는 “나는 3500파운드(약 524만원)의 자전거를 포함한 11대의 자전거를 가지고 있다. 내가 좋아하는 자전거는 가장 오랜 시간을 함께 달린 자전거”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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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신화 전진의 아내 류이서가 뛰어난 미모로 화제가 되고 있다.

28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에서 전진은 전 승무원인 3세 연하 아내 류이서와 신혼 생활을 공개했다.

류이서는 투명한 피부와 청순미가 가득한 비주얼을 자랑했다. 서장훈은 “왕조현 느낌이 있다. 광장히 미인이 있다”라며 놀라워했다. 전진은 으쓱했다.

류이서는 긴장하며 어색해했다. 전진은 “긴장 안 해도 돼”라며 류이서에게 인사를 가르쳐주며 독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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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이서는 “15년간 항공사 승무원으로 일했다. 든든한 남편이자 투정 많이 부리는 아들 같은 사람이다”라며 미소 지었다. 전진은 “걸어 다니는 천사다. 하늘에서 일을 계속했지만 이제 지상계의 천사가 될 내 아내다. 평소에는 친구 같으면서도 엄마 같은 여러 역할을 담당한다. 옷 입는 건 다 아내가 해준다”라며 애정을 드러낸다.

전진은 아내 류이서의 결혼생활이 시작된 신혼하우스를 공개했다. 안방은 햇살이 가득 드는 채광 맛집이었다. 안방 옆 파우더룸과 주방은 고풍스러운 우드톤으로 꾸며져 있었다.동행복권파워볼

전진은 “원래 불면증이 심해 수면제를 먹었는데 심리적으로 안정이 돼 그런지 지금은 없어도 될 정도”라고 이야기했다.

류이서는 아침식사로 ABC주스를 만들고자 했다. 전진은 류이서 곁으로 다가가 같이 재료 준비를 했다. 두 사람은 신혼답게 떨어질 줄을 몰랐다. 세안도 함께했다.

전진은 류이서와 주스를 마시면서 “같은 세대라서 행복하다”는 말을 했다. 두 사람은 각각 80년생, 83년생으로 3살 차이였다. 전진은 자신이 어떤 노래를 틀었을 때 류이서가 모른다고 하면 슬플 것 같다며 “80년대 생 파이팅”이라고 외쳤다.

전진은 주스를 마신 후 설거지를 하던 중 류이서가 분리수거를 하러 나가려고 하자 설거지도 내팽개쳐두고 따라 나갔다. 알고 보니 전진은 뭐든 류이서와 같이 하고 싶어 했다. 전진은 워낙 혼자 산 지 오래 되다 보니까 그런 것이라고 해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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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진은 지인 모임에서 류이서를 처음 본 뒤 첫눈에 결혼할 사람이라고 느꼈다고 했다. 반면에 류이서는 단순히 전진을 이성이 아니라 그냥 사람으로 행복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졌다고 했다.

전진은 이후 류이서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갔고 류이서는 전진의 한결 같은 마음에 사귀기로 마음을 먹었다고 했다. 류이서는 전진이 사귈 때부터 계속 결혼하자고 한 게 프러포즈 같아서 프러포즈는 자신이 해주고 싶어 먼저 프러포즈를 했다고 전했다.하나파워볼

전진과 류이서는 달콤한 시간을 보내는가 싶더니 결혼식장에 놓을 큰 액자에 들어갈 웨딩사진을 놓고 티격태격 했다. 류이서가 어떤 웨딩사진을 큰 액자에 넣을지 결정하지 못하고 계속 고민만 하자 전진의 인내심이 한계에 다다른 상황이었다. 전진은 류이서가 평소 열쇠고리 하나를 살 때도 일주일이나 고민을 해서 산다고 알려줬다.

류이서는 전진이 사진을 골라도 결정하지 못하다가 친정어머니에게 연락을 했다. 다행히 친정어머니도 전진이 고른 사진이 좋겠다고 하면서 류이서의 고민이 마무리됐다.

[스포츠조선 최만식 기자] ‘ACL 막차? 상주에게 물어봐.’

K리그1 파이널 라운드가 시작되자 A그룹의 막판 순위 경쟁이 한층 흥미로워지고 있다. 2021년 아시아챔피언스리그(ACL) 진출권 때문이다.

파이널A의 남은 4라운드의 주요 관심사는 시즌 우승과 ACL 티켓의 향방이다. 현재 승점으로 볼 때 시즌 우승은 1위 울산 현대와 2위 전북 현대(이상 승점 51)의 양강 경쟁으로 끝날 가능성이 높다.

나머지 A그룹 4개팀은 ACL 진출권이란 현실적 소득을 놓고 경합해야 한다. 이런 가운데 울산과 전북이 FA컵에서 나란히 결승에 진출하면서 상주 상무가 중요 변수로 떠올랐다. ACL 티켓 마지노선을 좌지우지할 수 있는 ‘키’를 쥐게 된 것이다.

올해 K리그에 배정된 2021년 ACL 티켓은 총 4장(2+2)이다. 2020시즌-FA컵 우승팀은 본선 조별리그에 직행하고 2, 3위팀은 플레이오프를 거쳐 조별리그에 오를 수 있다. 작년에는 시즌 1, 2위와 FA컵 우승팀이 본선 직행하고 3위팀이 플레이오프를 거치는 ‘3+1’ 방식이었으나 올해는 관문이 약간 좁아졌다.

현재 판도를 보면 울산, 전북은 정규시즌 성적이나 FA컵 결승 진출만으로도 이미 ACL 티켓을 확보했다. 한데 나머지 3위팀만 가리면 되는 예년과 달리 울산, 전북이 FA컵 결승에 진출하면서 4위에게도 기회가 주어지게 됐다. FA컵 우승과 시즌 성적으로 인해 중복으로 획득한 ACL 티켓 중 한 장은 다음 순위로 넘어가기 때문이다.

여기에 또다른 변수는 상주다. 상주는 군인팀이란 특수성으로 인해 AFC 클럽대회 라이선스를 갖고 있지 않아서 4위 안에 들어도 ACL에 출전할 수 없다. 올해 상주와의 연고지 협약 종료에 따라 내년 김천으로 옮기면서 2부리그로 자동 강등되기에 더욱 그렇다.

이 대목에서 A그룹 하위팀들의 계산이 다소 복잡해진다. 상주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ACL 티켓 마지노선이 4위로 굳어지느냐, 5위로 확대되느냐가 걸려 있다. 상주는 현재 승점 38로 5위 대구(승점 32)에 승점 6점 앞선 4위다. 6위 광주(승점 25)는 대구와의 승점 차가 적지 않지만 희망을 품을 만하다.

지난 주말 그룹A 첫 라운드에서 하위 3개 팀 가운데 울산과 1대1로 비긴 대구가 승점 1점을 추가하면서 광주와의 격차를 약간 벌리는데 성공했다. 현재 구도로 보면 ACL 티켓 경쟁에서 대구는 전혀 급할 게 없다. 기를 쓰고 4위를 노리지 않아도, 현재 순위 5위만 지켜도 상주가 자동으로 비켜주기 때문에 마지막 티켓을 거머쥘 수 있다. 반면 상주와 승점 13점 차인 광주는 나머지 4경기를 모두 이기더라도 4위로 오를 수 없기에 대구를 끌어내리는 것 외에 선택의 여지가 없다.

결국 ‘그룹A 탈꼴찌=ACL 티켓’ 공식이 성립됐다. 상위 양강의 우승 경쟁만큼이나 하위 2개팀의 5위 경쟁도 후끈 달아오를 전망이다.하나파워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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